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쇄골골절] 쇄골골절 수술 후 1년뒤 쇠판제거 수술 후기(수술과정 및 비용 상세하게)

by Onetop 2023. 3. 1.

안녕하세요

쇠골골절 후 수술을 하고 1년이 훌쩍 넘었네요

1년 넘게 쇠판을 달고 살았는데 가끔씩 이질감도 있고

살짝 부디치거나 수술부위를 누가 잡거나 하면 아푸긴 했는데

그래도 지낼만 했네요.

2달이나 3달에 한번씩 중간중간 병원에 가서 검진을 받았네요.

 

쇠판 제거 수술기간에 대해서는 의사마다 차이가 조금은 있는거 같더군요.

제가 아는 분도 쇠골이 부러졌는데 1년도 안되서 제거 수술을 한다고 하더군요.

저는 쇠골이 심하게 3조각이 나서 그런건지 저는 1년 넘어서 제거 하는게 좋다고

담당의사가 말하더군요.

 

입원 및 쇠판 제거 수술

 

 

1년 넘는 시간이 지난 후 검진 후 제거 수술을 하기로 결정 했습니다.

수술일정은 수술전날 입원해서 수술전 검사를 받고 다음날 수술 후에 다다음날 퇴원하는 일정이였네요

3일 입원 했습니다.

 

입원 후 주사 꽂는걸 워낙에 싫어해서 대바늘 주사를 안 꽂으려고 했는데

수술할때 필요하다고 안아파도 대바늘 꽂고 닝겔 맞아야 하더군요..

병원갈때 마다 느끼는 거지만 정말 주사 맞기 싫습니다. ㅠㅠ 

 

입원당일 (수술전날)에 엑스레이 촬영, 심전도 검사, 피검사, 소변검사를 받았습니다.

이전에 골절됐을때는 MRI 까지 찍었떤거 같은데 쇠판 제거 수술은 간단히 엑스레이만 찍고

뼈가 잘붙어있는지만 확인했습니다.

 

아 그리고 수술후에 추가 진통제를 맞을껀지 물어보는데 제거수술은 그리 심하게 아푸진 않을꺼라

해서 추가 진통제 신청은 하지 않았습니다.

추가 진통제는 아풀때 누르면 진통제가 나오는 식인데 아마 추가 비용이 10만원정도 였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아마 보험적용이 안되었던거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다음날 수술당일 아푸지도 않은데 이전처럼 침대에 누워서 수술실로 이동!!

수술실로 이동해서 수술대에 누워서 수면마취!

이번에 수면마취는 금방 순식간에 잠든거 같습니다.

 

수술 후 잠에서 깻는데 수술부위가 아푸긴 했는데.

이전 골절수술때 처럼 죽을꺼 같진 않았습니다.

간호사분한테 따로 요청해서 엉덩이 진통제 한대 맞았고요.

 

역시나 수술후 수면제 효과가 아직 남아 있는지 하루종일 깻다 졸았다 깻다 졸았다를 반복한거 같습니다.

수술은 오전에 했는데 저녁때에 정신차리고 사진 찍었네요

 

그래도 수술 부위가 큰지라 거즈를 덕지덕지 붙여 놨습니다 ㅎㅎㅎ

아푸긴 했는데 그냥 버틸만 했습니다.

누나에게 전화해서 수다 떨 수 있는 정도 입니다. ㅎㅎ

 

그리고 다음날 퇴원을 했습니다.

 

 

수술 후 소독 및 클립 제거

 

 

퇴원 후 3일 후에 소독을 한번 하러 가고 그뒤 일주일 단위로 4주정도 소독 하러 갔습니다.

3주차 될때 사진을 찍었네요.

요즘은 이렇게 클립씩으로 봉합을 하는거 같습니다.

실로 하지를 않네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클립이 아푼거 같습니다.

 

상처가 많이 아물었다고 작은 밴드로 교체해 주셨습니다.

큰 밴드로 할때는 뭔가 많이 불편했는데 작은거로 교체하니 조금은 편한 느낌이였습니다.

 

4주차때 가서 클립을 제거 했습니다.

담당의가 절개부위가 잘붙었다고 하더군요.

 

참고로 제거 수술은 이전에 절개 했던 부위를 그대로 다시 절개 합니다.

그래서 따로 추가적인 절개 자국이 생기진 않습니다.

 

그리고 전에 무리를 하거나 조심하지 않으면 절개부위가 다시 벌어진다고 하셔서

나름 무리 안할려고 4주동안 조심조심했네요.

 

최종적으로 엑스레이를 찍었습니다.

깔끔하게 붙어 있는 저의 쇠골!!!

그동안 저에게 수고했다고 스스로 말해줬네요 ㅎㅎ

 

진료비

 

진료비는 총합 1,585,850 원이 나왔습니다.

저는 따로 실비 들어 논게 있었는데 실비에서는 120만원정도 나왔습니다.

 

쇄골 수술하시는분들 저의 골절수술과 그 후 쇠판제거 수술까지 블로그에 상세하게 비용까지 기술해놨습니다.

참고하시면 도움되실겁니다.

감사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글>

2021.02.09 - [생활정보] - [쇄골 골절] 수술 치료 실제 입원 후기 (치료 방법, 비용 상세하게)

 

[쇄골 골절] 수술 치료 실제 입원 후기 (치료 방법, 비용 상세하게)

안녕하세요. 쇄골 골절 후 비수술 치료로 1주일 넘게 진행하다가 너무 힘들어서 포기 하고 수술을 진행 하게 되었습니다. 인천쪽에서는 바로 병원이 2차 병원으로 규모도 있고 괜찬아 보여서 진

stockmangame.tistory.com

2021.01.26 - [생활정보] - [쇄골 골절] 비수술 치료 실제 치료 후기 1주차(치료방법, 비용까지 상세하게)

 

[쇄골 골절] 비수술 치료 실제 치료 후기 1주차(치료방법, 비용까지 상세하게)

안녕하세요 한달 전쯤 바이크를 타다가 눈길에 슬립하는 바람에 쇄골이 3조각으로 골절이 되었습니다. 현제도 아직 치료중이며, 쇄골 골절 되신분들에게 도음이 되어 보고자 포스팅 해봅니다.

stockmangam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