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전 새 의자를 구입했는데요. 사용 몇일간 잡음없이 잘 사용하다가 어느날 갑자기 삐걱삐걱 소리가 나더라고요. 저도 은근히 민감한 편이라 이런 삐걱거리는 소리가 들리면 상당히 신경이 쓰입니다.
일반적으로 삐걱 거리는 소리가 나면 내가 불량품을 삿나? 저렴한 의자라 어쩔수 없나? 라고 그냥 사용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저는 소리를 없애보고자 이것저것 해보다가 소리를 없앴는데 성공했습니다.
두가지 방법을 사용 했으며, 하나씩 방법을 보겠습니다.
첫번째. 육각볼트 꽉 조여주기
새의자를 삿을 경우에 소비자가 직접 조립을 하면서 볼트를 조여주는데요. 이 볼트 부분을 꽉 조여주지 않았을 경우 삐걱거리는 소리의 원인이 됩니다. 물론 오래된 의자의 경우도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볼트를 조여주는 곳을 한번씩 더 조여줬으며, 원인이 되었던 부분은 바로 방석 밑부분 조여주는 볼트 부분입니다. 뒤쪽에 볼트 2개가 약간 헐렁하게 조여져 있었습니다. 분명 조립을 할때 꽉 조였다고 생각 햇는데 잘 안조여져 있더군요.
사진에 보이는 4곳의 볼트를 다시 한번 꽉 조여주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큰 소리로 삐걱거리는 소리가 이렇케 잡혔는데요.
그런데 미세하게 삐걱 거리는 소리가 계속 낫습니다. 역시나 전 소리에 민감한 성격이라 원인을 찾아봤습니다.
두번째. 의자 작동부위에 WD-40 뿌려 주기!
의자 작동부위는 저 두군대 입니다. 비세한 서걱 거리는 소리? 삐걱 거리는 소리는 저기서 나는거 같았습니다.
저 부위에 WD-40을 뿌려줬습니다. 뿌려주고 윤활유가 잘 스며들 수 있게 의자를 위아래 그리고 뒤로 져껴주면서 몇번 움직여 줘야 합니다.
전 이전에 사용하던 것이 있어서 사용했으며, 없으신분들은 다이소에서 2,000원에 WD-40을 구입할 수 있을겁니다. WD-40은 부식방지, 금속보호등 여러가지 효과가 있습니다. 살짝 뿌려주면 삐걱거리는 잡음도 없애고 좋은 상태를 오래 유지 할 수 있을 겁니다.
이렇케 두가지 방법을 사용해서 큰 삐걱 거리는 소리와 작은 잡음 소리를 없앴습니다. 물론 다른 원인이 있을 수도 있지만 의자에서 나는 소리의 원인은 크게 저 두가지로 볼 수 있을꺼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