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둠스데이를 재미나게 즐기고 있는 1인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전투를 할때 사망자가 생기는 경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둠스데이는 전투를 치루면 경상, 중상, 사망자 이렇게 3개의 부상자가 나옵니다.
경상 : 경상은 기지로 복귀하면 바로 회복이 되는 부상입니다.
중상 : 중상은 병원에서 치료를 해야 회복이 되는 부상이고요.
사망자 : 사망자는 말그대로 그냥 죽는 겁니다.
사망자가 생기면 당연 치명적입니다.
왜냐하면 둠스데이는 병사 생산(훈련)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립니다.
3티어 병사에 기지 업글만 조금하더라도 12시간은 기본으로 넘어갑니다.
즉 사망자가 생기지 않게 전투를 치루거나 아니면 어떤 경우에 얼마의 사망자가 생기는지
미리 알고 전투에 임해야 사망자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와는 교전시 사망자가 생기지 않으며, 적(유져)와 교전시 기준입니다.
- 몬스터
몬스터와 교전시에는 사망자가 생기지 않습니다.
다리를 공격하던 마을을 공격하던 몬스터가 주둔 하고 있을시에는
사망자는 생기지 않고 경상과 중상만 생깁니다.
- 필드 전투 / 자원점
필드전투에서는 사망자가 생기지 않습니다.
자원점(채집장)에서도 사망자가 생기지 않습니다.
- 레벨 1 다리 / 레벨 1 검문소
1레벨 다리와 1레벨 검문소에서도 사망자가 생기지 않습니다.
(몬스터와는 교전시 사망자가 생기지 않으며, 다른 클랜과 교전시 기준입니다.)
- 레벨 1 마을 / 레벨 2마을
1레벨 마을과 2레벨 마을에서도 사망자가 생기지 않습니다.
(다른 클랜과 교전시 기준입니다.)
- 레벨 2 검문소 / 레벨 3 마을 / 레벨 4 마을
위에 해당하는 곳에서 교전시에는 적군과 전투시 중상 유닛 절반이 즉시 사망합니다.
- 레벨 3 검문소 / 대도시
해당 거주지에서 적군과 전투시 중상 유닛은 모두 즉시 사망합니다.
중상 유닛이 모두 사망이라 부담 되는 교전장소인듯 합니다.
- 연맹 요새
연맹 요새의 경우는 공격측과 수비측이 사망자가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공격측 : 전투시 중상 유닛은 모두 즉시 사망
수비측 : 전투시 중상 유닛의 절반만 즉시 사망
- 감시탑
감시탑 전투시에도 공격측과 수비측이 다르게 적용이 됩니다.
공격측 : 중상 유닛의 30%는 즉시 전사하고, 나머지 70%는 병원 이송됩니다.
수비측 : 중상 유닛의 15%는 즉시 전사하고, 나머지 85%는 병원 이송됩니다.
레이더 지기의 정보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고 설명이 되어 있는데 이건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입니다.
현제 자신의 클랜의 감시탑을 클릭 해보시면 관련 정보가 나올껀데 아마 비슷 하실 겁니다.
- 기지 (대피소)
자신의 기지에서 교전시 사망자 정보 입니다.
공격측 : 중상유닛은 전부 즉시 사망
수비측 : 중상유닛은 전부 병원으로 이송됩니다. ( 단 병원 수용한계가 넘어가면 사망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지에 파견된 수비측 지원군 : 중상 유닛은 절반만 사망합니다.
아군기지에 지원 보낸 부대도 사망을 하네요.
이건 저도 몰랐던 정보인데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됬습니다.
저는 초반에 멋 모르고 적기지 공격하면서 다녔었는데
나중에 보니 제 병력 절반이상이 다 사망해서 날라갔더군요.
저처럼 막무가내로 공격하면 안됩니다.
후회막심입니다.!!
참고하셔서 게임하시면 도움되실겁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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