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체널

[태국여행,국내] 개방형 와이파이 로그인 화면이 안뜰때 해결 방법

by Onetop 2022. 12. 30.

(국내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될겁니다)

안녕하세요

태국에 여행 올때 업무차 아니면 개인적으로 필요해서 노트북을 많이들 가져오실 텐데요

저 또한 이번 여행에 노트북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번에는 장기 여행이라 6개월 콘도를 예약했네요 ㅎㅎ

그런데 노트북에서 정보좀 찾으려고

콘도에 도착해서 노트북을 딱 켰는데 로그인 화면이 안뜹니다......

위 사진처럼 연결은 된거 같은데? 인터넷 없음.개방형 요래 뜹니다.

 

그리고 인터넷은 안되고, 로그인 화면도 안뜬다는거죠

핸드폰의 경우는 개방형 와이파이를 키면 로그인 화면이 자동으로 뜨거든요.

그런데 노트북은 안뜨는 겁니다 ㅡ.ㅡ;

 

해결 방법 -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자 왼쪽아래에 있는 윈도우 아이콘에 마우스를 갖다대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자 여기서 실행을 눌러 줍니다.

그럼 실행창이 뜨는데요. 

여기에 cmd 라고 적어주고 확인 눌러줍니다.

 

 

 

자 그러면 옛날에 쓰던 도스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ipconfig 라고 적고 엔터를 눌러 줍니다.

자 그러면 여러가지가 주르륵 하고 나오는데요.

여기에서 기본 게이트웨이에 있는 ip 주소를 적습니다.

게이트웨이 주소는 다 다르니 참고하시고요

저는 172.16.225.1 이네요.

 

자 그런 다음에 크롬이나. 익스플로어 등의 주소창에 게이트웨이 주소를 적어주시고 엔터!

 

그럼 짜잔!!!!

로그인 화면이 기적처럼 뜹니다.^^;;;;

호텔이나 콘도에서 물어보셔서 아이다와 패스워드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짜잔!!!

접속 완료!!

 

접속되었습니다. ㅎㅎㅎㅎ

한국에서는 개방형 와이파이의 경우 아이다랑 패스워드가 없는 경우가 많지만

태국에서는 개방형이지만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가끔은 그냥 접속되는 경우도 있지만 흔하지 않습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