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사무실을 이전하면서 반지하로 오게 되었습니다. 이사짐을 다 풀고 정리를 하고 업무폰으로 전화를 하려고 하는데 전화기 안테나가 안뜨면서 전화가 되지 않는 겁니다. 아니 무슨 쌍팔년도도 아니고 전화기가 안터지는 곳이 있나 하고 황당했습니다.
그래서 원래 사용하던 본폰을 확인하니 본폰은 전화가 되는 것입니다. 참고로 본폰은 sk 통신사를 사용하고 서브 업무폰은 "KT M 모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 이긴 하지만 KT M 모바일도 KT 통신 라인을 쓰는것으로 알고 있는데 전화가 안터지니 황당하더군요. 싼맛에 쓰고 있는데 이런일이 생길줄이야.
통신사를 바꿔야 하나 고민을 하다가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 보았습니다. 전화가 안터진다고 말하니 접수 후 서비스 기사님이 방문을 하신다 하네요. 바로 다음날로 날을 잡았습니다.
다음날 기사님이 오셔서 가정용 중계기라는 것을 설치해 주셨습니다. kt 알뜰폰이라 kt 중계기를 달아 주셧네요. 이 중계기는 3G폰 용이라고 합니다. 제 업무용 폰이 3G를 사용하거든요. 나중에 LTE를 사용하게 될경우 고객센터로 요청하면 LTE 중계기로 바꿔주신다 합니다.
설치 완료 후 업무용폰으로 전화를 해보니 완전 잘 터집니다. 그리고 설치비나 요금 같은건 없습니다. 그냥 꽁짜 입니다. 이런게 있다는 걸 몰랐다면 괜히 통신사 바꾸고 고생만 할 뻔 했네요.
통신사 마다 가정용 중계기를 설치해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처럼 핸드폰이 안터질 경우에 꼭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셔서 설치 하시면 되실겁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