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인 체널

[긴급재난지원금 신용카드 등록] 다이소 & 동내 마트 사용 후기!

by Onetop 2020. 5. 15.

안녕하세요.

이번에 다들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으셨을 겁니다. 저도 오늘 카드로 신청한 긴급재난지원금이 들어왔네요. 제가 씨유를 자주 가는데 씨유에서는 사용가능한걸 보긴 했는데요. 다이소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동내 잡화점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왕신기!

 

국민 매장 "다이소" 그리고 동내 잡화점 "이판사판" 에서 사용한 영수증입니다.

다이소 매장에 가서보니 계산대에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가능" 이라고 써 놓았더군요. 동내 잡화점 이판사판도 마찬가지 써있더라고요. 대신 재난지원금 사용한다고 말해야 신용카드에서 제돈이 안나가고 재난지원금에서 결제가 된다고 하더군요. 매장마다 차이가 있는건지 잘모르니 일딴 사용하실때 재난지원금 사용한다고 먼저 말씀 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전 신한카드를 통해서 재난지원금을 신청했고요.

신한카드를 긁으니 위 사진처럼 긴급재난지원금 신한 승인 이라고 뜨더군요.

 

씨유 & 다이소 & 동내 잡화점 요렇게만 사용해도 생필품 수급에는 걱정이 없네요. 굳이 재난지원금 사용가능한 곳 찾으러 다닐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여기저기 사용이 안된다고만 들었을때는 불편할꺼라고 생각했는데요. 소상공인 대상으로 소비를 유도하는거 같아서 괜찮은거 같습니다. 조금이라도 소비경제에 활기가 띄는거 같아 좋네요.

다들 화이팅 입니다!

 

댓글